비디오 게임

신작 모바일 게임 잇따라 흥행…이미르-RF-마비모바일 인기

트렌드서포터 2025. 3. 31. 11:08
728x90

최근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자체 IP를 기반으로 한 신작 MMORPG들이 연이어 흥행하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위메이드의 ‘이미르’, 넷마블의 ‘RF 온라인 넥스트’, 그리고 넥슨의 ‘마비노기 모바일’이 그 대표적인 예다. 이들 게임은 뛰어난 그래픽, 방대한 세계관, 그리고 차별화된 게임 시스템을 바탕으로 유저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미르’는 북유럽 신화를 배경으로 제작되어 언리얼 엔진 5를 활용한 사실적인 그래픽과 몰입감 있는 스토리로 출시 직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 상위권에 오르며 호평을 받았다. 이 게임은 기존의 모바일 MMORPG와는 차별화된 전투 시스템과 커스터마이징 요소를 제공해 장기 흥행 가능성을 예고하고 있다.


한편, ‘RF 온라인 넥스트’는 기존 ‘RF 온라인’의 후속작으로, 우주를 배경으로 한 스페이스 오페라 스타일의 게임플레이를 선보인다. 넷마블은 최신 기술을 접목하여 고화질 영상과 실시간 PvP, 그리고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어들에게 끊임없는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출시 이후 유저들의 폭발적인 반응과 함께 매출 1위를 기록하며 강력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 다른 주목할 만한 신작은 ‘마비노기 모바일’이다. 넥슨의 대표 IP인 ‘마비노기’를 모바일 플랫폼에 최적화하여 재해석한 이 작품은 기존 팬은 물론, 신규 유저들까지 폭넓게 확보하며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마비노기 모바일은 원작의 깊은 스토리와 전략적 플레이를 그대로 이어받아, 모바일 환경에서도 고전적인 RPG의 매력을 재현해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처럼, 국내 게임사들은 자체 IP와 최신 기술을 활용한 신작 모바일 게임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각 게임은 차별화된 콘텐츠와 지속적인 업데이트, 그리고 강력한 커뮤니티 형성을 통해 유저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으며, 앞으로의 흥행 여부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728x90